783 0 0 47 144 0 3개월전 0

느리게 배우는 아이를 위한 처음으로 쉬운 수학 : 수와 연산 편

특수아동 및 경계선지능아동 맞춤수학지도법

“구구단을 못 외워요!” “천사를 숫자로 1004라고 쓰지 못해요!” “손가락이 없으면 더하기 빼기가 전혀 안 돼요.” “물건 세 개를 보고도 3인지 몰라요.” 특수아동이나 경계선 지능 아동 등 학습 속도가 유달리 느린 아이들이 있습니다. 일반적인 교수법으로는 수학 개념을 습득하지 못하고 실패를 반복되는 실패와 수학에 대한 불안과 거부감으로 어린 나이에 수포자(수학포기자)가 되기도 합니다. 반복 지도에도 제자리걸음인 아이들을 보며 부모와 교사도 큰 좌절감을 느낍니다. 현직 특수교사가 쓴 <느리게 배우는 아이를 위한 처음으로 쉬운 수학: 수와 연산 편>은 부모와 교사가 아이에게 즉시 적용 가능한 수학 교육 해법을 제시합니다. 영상 콘텐츠와 교구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수학을 가르치는 방법이 ..
“구구단을 못 외워요!”
“천사를 숫자로 1004라고 쓰지 못해요!”
“손가락이 없으면 더하기 빼기가 전혀 안 돼요.”
“물건 세 개를 보고도 3인지 몰라요.”

특수아동이나 경계선 지능 아동 등 학습 속도가 유달리 느린 아이들이 있습니다. 일반적인 교수법으로는 수학 개념을 습득하지 못하고 실패를 반복되는 실패와 수학에 대한 불안과 거부감으로 어린 나이에 수포자(수학포기자)가 되기도 합니다. 반복 지도에도 제자리걸음인 아이들을 보며 부모와 교사도 큰 좌절감을 느낍니다.

현직 특수교사가 쓴 <느리게 배우는 아이를 위한 처음으로 쉬운 수학: 수와 연산 편>은 부모와 교사가 아이에게 즉시 적용 가능한 수학 교육 해법을 제시합니다. 영상 콘텐츠와 교구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수학을 가르치는 방법이 책에 있습니다.

-이 책이 꼭 필요한 이유

1. ‘뜬구름 잡기’ 없는 현직 특수교사의 생생한 노하우

<처음으로 쉬운 수학>은 특수교육 현장에서 오랜 경험을 쌓은 초등 특수교사가 저술한 책입니다. 이 책은 지적장애, 자폐성 장애, 학습장애 등 다양한 유형의 장애아동과 경계선 지능의 아동을 효과적으로 지도하는 방법을 담고 있습니다. 저자가 육아 휴직 중 두 아이를 키우며 접한 수학 교육 콘텐츠를 특수교육 현장에 적용한 놀라운 성과도 소개됩니다. 이론에 그치지 않고 실천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 독창적 교육법이 이 책에 녹아 있습니다.

2. ‘수박 겉핥기’ 없는 수와 연산의 핵심 지도법

저자는 ‘글지이쌤’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네이버 인플루언서로, 육아·교육 정보를 총망라해서 알기 쉽게 소개하는 블로그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. <처음으로 쉬운 수학>도 어렵지 않게 술술 읽히면서도, 기본 수 개념, 사칙연산, 자릿값 등 단계별 핵심 지도법을 빠짐없이 제시합니다. 수박 겉핥기 없는 실질적이고 유용한 팁을 얻을 수 있습니다.

3. 직접 출력해서 쉽게 만드는 교구 도안 및 학습지 무료 제공

이 책은 저자가 직접 제작한 교구 도안과 학습지를 제공합니다. 독자에게 제공되는 링크를 통해 자료를 자유롭게 다운로드하고, 필요에 따라 수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"아이들에게는 배움의 자신감을, 부모와 교사에게는 가르침의 자신감을!"

배움의 속도가 다른 아이를 어떻게 가르치는지 궁금한 모든 분들께 <느리게 배우는 아이를 위한 처음으로 쉬운 수학: 수와 연산 편>을 강력히 추천합니다!
김희연 (글지이쌤)

2006년부터 특수학급에서 느리게 배우는 아이들을 가르쳐 온 초등학교 특수교사입니다. 블로그를 통해 육아·교육 정보를 제공하는 네이버 인플루언서이기도 합니다.

블로그 주소: https://blog.naver.com/writeacher

㈜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| 316-86-00520 | 통신판매 2017-서울강남-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, 2층 (논현동,세일빌딩) 02-577-6002 help@upaper.net 개인정보책임 : 이선희